본문으로 바로가기
뉴타운 해제만이 답인가??

뉴타운이 해제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서울시는 148곳이 해제가 결정 되었다고 하는데요!!

뉴타운이 해제되는 것만이 답인지 궁금합니다.

고강뉴타운에서 일하고 있는 저로서는 뉴타운에 대한 기사를 집중적으로 보게 되는데요.

뉴타운이 해제 되는 것 만이 답인지가 궁금합니다.

 

 

뉴타운이라는 것이 노후된 건축물이 많고 열악한 환경에 있는 주거지역을 개발하는 것인데요.

지금 주변에 원미뉴타운과 소사 뉴타운 같은 경우 해제를 앞두고 있는 뉴타운의 소식을 들으면,

이미 건축 할 수 있는 땅들은 다 팔려서 없다고 합니다.

뉴타운이든 재개발이든 할려고 하면 노후된 건축물이 많아야 하는데요.

신축한 빌라들이 들어 온다면 차후에 조합원 수부터 및 건축 철거 비용등이

더 큰 발목을 잡게 되지 않을까 걱정이 되네요!!

단독주택 1명의 조합원이 신축 빌라가 지어짐으로 인해 8명으로 늘어나게 되고요!!

오래된 건물을 위주로 개발을 해야하지만 위치가 이 빌라들을 빼고 지을 수는 없을테니..

철거비부터 주택 가격까지 더 많은 비용이 들게 됩니다.

뉴타운이 진행이 되지 않을 지역이라면 하루라도 빠르게 해제를 하는 것이 좋겠지만

내 집 뺏기고 쫓겨난다는 인식으로 개발이 취소가 된다면 아쉬움이 많이 남게 되겠지요!!

또한 소수의 찬성으로 해제가 된다는 점도 아쉬운 점입니다.

다수를 위해서 소수가 희생을 하는 것이 아니라 소수를 위해 다수가 희생을 하게 생겼네요!!

 

 

주거환경이 개선되어야 하는 지역으로서는 주거환경이 개선이 되지 못하므로

더 낙후된 동네가 되어 주변에서 외면을 받는 지역이 생겨 날 것입니다.

그리고 뉴타운 해제를 바라면서도 집값이 비싼 기억만 해서 내놓는 분들이 많은데요.

뉴타운 때문에 집값이 오른거지 뉴타운이 해제가 되면

집값이 하락 할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하셔야 합니다.

내 집에서 편하게 살고 싶다는 점은 이해가 됩니다.

하지만 현재 나오는 월세가 나오지 않아 반대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이런 점들은 아쉬운 점에 속하네요!!

뉴타운이 해제가 되면 어짜피 재개발이 되어야 합니다.

당연히 국민들의 재산보다 안전을 더 생각해야 되기 때문이지요!!

뉴타운이 해제가 되도 해제가 안되어도 부동산 일을 할 수는 있지만 아쉬운 마음이 많이 드네요!!

 

사업자 정보 표시
대호공인중개사사무소 | 정대호 | 경기도 부천시 오정구 고강동 392-29 10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13-19-39574 | TEL : 032-673-9988 | 통신판매신고번호 : 면제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