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성경 1독 2014. 7. 3 역대하 31장, 32장, 33장 말씀

오늘의 말씀은 역대하 31장부터 33장 말씀입니다.

 

역대하 31장부터 33장 말씀

역대하 31장은 히스기야가 우상을 제거하는 것과 십일조를 드리는 것에 대한 말씀입니다.

역대하 32장은 앗수르 군대가 예루살렘으로 쳐들어 온것에 대한 말씀입니다.

역대하 33장은 유다 왕 므낫세와 아몬에 대한 말씀입니다.

 

역대하 31장부터 33장 말씀

역대하 31장 말씀은 히스기야가 모든 일을 마치고 이제 우상을 제거합니다.

히스기야는 레위인들에게 번제와 화목제를 드리라고 하며, 제물은 왕의 재산으로 충당하였습니다.

백성들에게도 여호와의 율법대로 행하라고 합니다.

이스라엘 자손이 모든 소산의 첫 열매를 풍성히 드리고 십일조를 많이 가져왔으며, 유다 여러 성읍에서도 소와 양의 십일조를 가져왔으며, 여호와께 구별하여 드릴 성물의 십일조를 가져왔는데 여러더미를 이룰 양이었다고 합니다.

이에 히스기야와 방백들이 여호와를 송축하고 이스라엘을 위해 축복합니다.

이 십일조를 책임자를 정해서 관리하고 분배하게 합니다.

히스기야는 하나님 보시기에 선과 정의와 진실함을 행했으며, 율법이나 계명이나 하나님을 찾고 형통하다고 합니다.

역대하 32장 말씀은 앗수르 왕이 산헤립으로 쳐들어 옵니다.

이에 히스기야는 방백과 용사들과 성밖의 물의 근원을 막기로 하고, 성벽을 보수하고 외성을 쌓고 무기와 방패를 만들었습니다.

히스기야는 하나님께서 우리르 도우시고 우리를 대신하여 싸우신다는 말로 백성들을 안심시킵니다.

하지만 앗수르 왕은 여호와를 비방하고 히스기야가 거짓을 말하는 것이라고 회유를 하지만,

히스기야와 이사야가 하늘에 기도하매 천사가 내려와 앗수르 왕의 큰용사와 대장과 지휘관을 멸하십니다.

앗수르 왕이 도망하여 돌아갔지만 그의 몸에서 난 장에게 죽었다고 합니다.

히스기야가 병이 들어 여호와께 기도하매 병이 나았지만 교만한 마음이 들은 히스기야는 은혜를 보답하지 않자 여호와께서 진노하시자 히스기야가 회개합니다.

히스기야에게 여호와께서 엄청난 부와 영광을 주셨습니다.

히스기야가 죽고 그의 아들 므낫세가 왕이 됩니다.

역대하 33장 말씀 므낫세가 왕이 되어 여호와 보시기에 악을 행했다고 합니다.

산당을 짓고 바알을 위해 제단을 쌓으며, 아세라 목상을 만들고, 일월성신을 경배하는...

히스기야가 없앤 우상을 위한 물건들을 만드는 죄를 짓고 백성들에게도 우상 숭배를 하게 합니다.

이에 여호와께서 앗수르 왕에게 유다를 공격하게 하시며 므낫세를 바벨론으로 데려갑니다.

이에 므낫세가 회개 기도를 하고 다시 왕위로 오자 여호와께서 하나님인지를 이때야 알게 됩니다.

므낫세가 우상을 제거하고 여호와의 제단을 보수하고 하나님께 화목제와 감사제를 드리게 됩니다.

백성들에게도 여호와께만 제사를 드리라 하지만 백성들은 산당에서 제사를 지냅니다.

므낫세가 죽고 아몬이 유다왕이 되었습니다.

아몬은 여호와 보시기에 악했다고 합니다.

아몬은 우상숭배를 하였으며, 그의 아버지 므낫세는 스스로 겸손해 졌으나 아몬은 겸손해지지 못하고 반역으로 죽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대호공인중개사사무소 | 정대호 | 경기도 부천시 오정구 고강동 392-29 10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13-19-39574 | TEL : 032-673-9988 | 통신판매신고번호 : 면제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