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전세 어떻게 해결해야하나??

안녕하세요 대호부동산스토리 정대호입니다.

벌써 10월이네요!! 가을이라서 그런지 약간은 쌀쌀한듯..

가을하늘이 정말 맑네요^^

오늘 부동산 뉴스를 보다보니 반전세에 대해서 나오더군요!!

 

 

참 안타까운 기사였습니다!!

대략적으로 전세살고 있다가 보증금 올려주든지 보증금을 월세로 환산해서 달라는 이야기 였는데요!!

올려달라는 액수가 너무 크다 보니 보증금을 올려주기보다는 매월 월세를 지불하게 되는 모습이네요!

왜 이런 상황이 발생을 했는지 알아보고 싶네요!!

 

 

제가 정한 순서는 그냥 제가 생각나는대로...^^

우선 생각해 볼 부분은 고령화 사회로 가고 있다는 것입니다!!

의료기술 발달로 인간의 수명은 늘었으며, 기득권을 가지고 있던 세대들이 일을 할 수 없는 나이가 되면서 매월 나오는 월세로 생활을 하시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그러다보니 임대 부동산이 한 인기를 했던 부분이지요!!

두번째로 생각해 볼 부분은 전세 물량 부족, 치솟는 전세 값입니다!!

전세 물량은 적고 치솟는 전세값에 집을 구하러 가봐도 전세가 없거나 너무 높은 금액에 월세를 주더라도 주저 앉아 버리는 것이지요!!

임대인들이 아쉬운 것이 없는 상황입니다!!

세번째로 생각해 볼 부분은 부동산 가격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적다는 것이지요!!

부동산 가격 상승을 기대한다면 많은 월세를 받던 사람들도 전세를 두고 부동산 투자를 한다면, 전세물량이 풀리고 전세가격이 내려갈 수 있으며, 전세로 있던 임차인이 매매를 한다면 전세가격이 하락을 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반전세로 집을 내놓기가 힘들겠죠^^

한 마디로 목돈이 필요해지지 않다는 말이지요~

네번째로 은행 예금 이자가 적다는 것이지요!!

예금이자 3% 월세 10% 비교대상이 될 수가 없네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제는 치솟는 전세값도 잡고 전세 물건도 많이 나오고 집도 많이 샀으면 좋겠네요!!

 

사업자 정보 표시
대호공인중개사사무소 | 정대호 | 경기도 부천시 오정구 고강동 392-29 10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13-19-39574 | TEL : 032-673-9988 | 통신판매신고번호 : 면제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